한국관광공사, '관광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할 스타트업 모집
한국관광공사, '관광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할 스타트업 모집
  • 최영아 기자
  • 승인 2020.04.27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개의 유망한 관광 부문 스타트업 선발

한국관광공사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총 30개의 유망한 관광 부문 스타트업을 5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기업 성장 촉진을 위해 초기 투자, 네트워킹, 판로개척, 멘토링, 교육을 아우르는 민간 투자 연계형 전문 보육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accelerating) 프로그램은 지난 3월 '관광 엑셀러레이터 공모'를 통해 선정한 총 3개의 엑셀러레이터(벤처스퀘어, 와이앤아처, 씨엔티테크)의 주도로 진행한다. 각 엑셀러레이터별로 스타트업 10곳을 선정, 총 30개 기업에는 사업화자금 5000만원 지원과 교육· 컨설팅,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된다. 

프로그램 운영 기간 중 우수기업으로 선발되면 담당 액셀러레이터로부터 최대 2억원의 직접 투자도 받을 수 있다. 또 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관광산업 관련 네트워크, 빅데이터 및 지식인프라 등을 활용한 관광 특화 프로그램 참여할 수 있다.

엑셀레이터 중 하나인 벤처스퀘어는 팁스(TIPS) 운영사로서 기술기반 기업 대상 팁스 연계 투자 및 추천이 가능하다. 와이앤아처에선 로컬(현지) 관광기업 활성화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 기업을 중점적으로 모집하며, 선정기업 대상 '시장 실증화 프로그램'과 '글로벌 진출 초기 지원' 등의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씨엔티테크는 엔지니어 매칭을 통한 보육기업의 기술 고도화지원 등이 가능하며, 관광과 ICT(정보통신기술) 융복합기업에 맞는 스타트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관광분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관광 플러스팁스'와 '관광 선도기업 육성' 등 다양한 후속 사업을 추진해 기업의 특성 및 성장단계에 맞춘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관광기업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