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라이트, 성장성 인정 받아 ‘2020년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
큐라이트, 성장성 인정 받아 ‘2020년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
  • 최영아 기자
  • 승인 2020.06.1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큐라이트>

큐라이트(대표 최헌길)가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2020년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강소기업은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출 선도기업 또는 지역주도 대표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직전년도 매출액 100억원~1000억원, 수출액 500만불 이상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글로벌 성장성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지원한다.

시청각 신호정보기기와 산업용 LED 조명등 생산 전문기업인 큐라이트는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적용이 가능한 신호정보기기를 개발해 업계 선도적 기술을 확보했다. 또한 신호정보기기를 기반으로 한 각종 설비의 자동화 솔루션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제조 산업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큐라이트는 산업 안전 및 효율화에 기여하는 기술과 제품을 중심으로 전 세계 52개국, 204개의 유통 채널을 확보하는 등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지속적인 수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된 이유를 설명했다.

큐라이트는 향후 4년간 해외 마케팅, 시제품 제작, 연구 장비 활용, 생산공정 및 품질개선을 위한 기술 지원, 보증 및 금융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큐라이트는 이번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을 통해 큐라이트의 국제적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았으며, 해외 마케팅 지원과 국제 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술 지원을 통해 신호정보기기 세계 3대 강소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Tag
#벤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