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창업가 지원 위한 '2020 청년창업 챌린지' 개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창업가 지원 위한 '2020 청년창업 챌린지' 개최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0.06.1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인천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석준, 이하 인천센터)는 기발한 기술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인천 지역 청년 창업가의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인 ‘2020년 청년창업 챌린지’ 협약식을 16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했다.

청년창업 챌린지 프로그램은 2018년부터 인천광역시와 인천센터가 함께 인천 지역 내 청년 창업가의 창업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평가를 통해 선정된 청년 창업가들에게 각각 1000만원이내의 기업별 맞춤형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실무 중심의 교육 및 멘토링 제공을 통해 창업자의 역량을 강화하며 성과 공유회를 통해 서로의 다양한 창업 경험을 공유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 프로그램에 선정된 창업 기업은 인천센터 보육 기업으로 등록되며 창업 공간 입주 자격 부여, 글로벌 진출, 투자 유치 지원 등 다양한 인천센터 프로그램과 연계돼 후속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0년 4월 인천 지역의 청년 창업가 모집을 시작으로 서류 및 발표 평가를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 6곳을 선발했다. 이들은 10월까지 5개월간 프로그램에 참여해 맞춤형 사업화 지원을 받게 된다. 최종 선정된 6곳 기업은 에나스, 올웨이즈코퍼레이션, 아키플랜트, 모빅랩, 아로마틱랩, 피어나 이다.

Tag
#창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