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파워시스템, KOGAS 복합에너지 허브 구축에 수소충전시스템 공급
한화파워시스템, KOGAS 복합에너지 허브 구축에 수소충전시스템 공급
  • 구교현 기자
  • 승인 2020.06.2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파워시스템이 수주한 수소충전시스템 공급범위 이미지(제공: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파워시스템이 수주한 수소충전시스템 공급범위 이미지(제공: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산업용 압축기 제조회사인 한화파워시스템은 25일 “한국가스공사(KOGAS)가 실행 중인 복합에너지 허브 구축 사업의 수소충전시스템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한화파워시스템은 압축기, 고압용기, 냉각장치 등 기자재를 컨테이너 안에 설치하는 패키지형 수소충전 시스템을 개발해 한국가스공사에 공급한다.

이 시스템은 기자재를 현장에서 개별로 설치했던 기존 방식과 비교했을 때 설치 면적, 기간, 구축 비용 등을 줄일 수 있다는 평가다. 또 시스템 설계부터 구축, 시운전, 최종검사까지 모두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 최초로 천연가스 공급관리소 기반 수소충전소에 적용되는 수소충전 시스템 실적을 확보하게 된다.

한국가스공사는 경기 화성시 소재 발안관리소 인근지역에 정보통신기술(ICT)과 연계해 전기, 수소, 열, 천연가스 등 복합 에너지를 공급하는 지역 거점형 허브 구축 및 실증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한화파워시스템은 한국가스공사와 공동 개발한 터보 팽창형 정압기도 올해 납품한다. 생산 과정에서 연소와 소음 발생이 없이, 감압과정에서 버려져 온 폐압을 에너지로 회수하는 친환경 발전시스템이다.  

한화파워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수주의 요인은 그동안 축적된 시스템 제어 및 엔지니어링 기술과 노하우로, 신뢰성과 안정성을 확보한 수소충전 시스템을 계속 공급하겠다”며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터보 팽창형 정압기를 해외로 본격 수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