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스타벅스, 16일 청년 창업 지원 CEO초청 강연회 개최
부산시-스타벅스, 16일 청년 창업 지원 CEO초청 강연회 개최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0.07.1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스타벅스
제공:스타벅스

부산시는 16일 청년분야 기업 사회공헌 연계 특강인 ‘부산 스타벅스 창업카페’를 ‘스타벅스 더해운대R점’에서 개최한다.

시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벅스커피코리아와 협업해 부산 청년들에게 최신산업 트렌드를 전달하고 기업과 직접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업에게는 다양한 청년분야의 사회공헌사업 안내와 청년과의 소통기회를 제공, 기업과 청년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본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그 첫 번째 기업이 ㈜스타벅스코리아이다. 지난 10일 ‘청년정책플랫폼’ 등을 통해 진행한 참가자 모집이 3시간여 만에 마감됐다.

‘부산 스타벅스 창업카페’는 창업에 관심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선배 CEO 초청 강연과 참여형 토크콘서트로 구성된다.

부산 대표 벤처 창업가인 김건우 대표(요트탈래)와 박기웅 대표(㈜산타)가 강연자로 나선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모집된 참가자를 대상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 창업카페 시즌7’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간의 ‘자상한 기업’ 협약식을 통해 진행된다. 전국 최대 청년 창업 네트워크인 ‘프리즘’, 스타트업 활성화 지원단체인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가 협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