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나, ‘인셀리전스 컴플렉스’ 포뮬라 미국 특허 취득
유사나, ‘인셀리전스 컴플렉스’ 포뮬라 미국 특허 취득
  • 최영아 기자
  • 승인 2020.07.2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사나 헬스 사이언스 로고
유사나 헬스 사이언스 로고

 

글로벌 세포 과학 뉴트리션 전문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USANA Health Sciences, 이하 유사나)가 10일(미국 현지시간) 자사 대표 종합비타민 ‘헬스팩’의 핵심 성분 중 하나인 ‘인셀리전스 컴플렉스(InCelligence Complex)’ 포뮬라와 관련해 미국에서 특허(U.S Pat. No. 10,632,101)를 취득했다고 전했다.

이번 특허는 건강과 웰니스 업계에만 주어지는 특허로 미국 유타주에 위치한 유사나 본사 R&D제품개발팀 과학자들의 세포과학 뉴트리션 연구를 통해 ‘인셀리전스 컴플렉스’ 포뮬라의 효과를 공식 인증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높다.

유사나가 자체 개발한 독자 핵심 성분인 ‘인셀리전스 컴플렉스’ 포뮬라는 우리 신체의 방어 메커니즘을 활성화하며, 세포 신호 체계를 지원하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의 핵심 포뮬라로 구성된다. 무엇보다 이번 특허는 항산화 효과에 도움을 준다는 기능을 인정받았다는 점이 가치 있게 평가된다.

유사나는 이번 특허 취득을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인셀리전스 컴플렉스’ 포뮬라를 더욱 연구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우수한 품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유사나 R&D 제품개발 책임자인 마크 브라운 박사는 “이번 특허에 기여할 수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인셀리전스 컴플렉스’ 연구 당시 외부 환경의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우리 몸 스스로를 보호하는 방어 메커니즘을 생성해 정상적인 세포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포뮬라를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유사나 제품개발 최고 책임자 롭 시놋 박사는 “먼저 쉽지 않은 특허 취득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준 연구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특허 취득이 유사나의 ‘인셀리전스 컴플렉스’가 얼마나 특별하고 효과가 뛰어난지를 증명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