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조선분야 기술·특허트렌드' 발간
특허청, '조선분야 기술·특허트렌드' 발간
  • 구교현 기자
  • 승인 2020.08.0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이 발간한 ‘조선분야 기술·특허트렌드’ 책자 표지(제공:특허청)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조선업계의 기술개발과 특허전략수립을 지원하기 위하여 조선분야의 최신 기술 및 특허동향 등을 소개하는 ‘조선분야 기술·특허트렌드’를 발간했다고 3일 전했다.

이 책자는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와 ‘조선산업의 스마트화’에 초점을 맞추어 갈수록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조선산업의 최신 기술과 특허동향에 대한 입체적인 이해가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특히, 다양한 데이터와 그래프 등을 이용하여 조선분야의 산업·기술동향, 특허동향, 특허분석 및 관련 주요특허 등을 소개하면서 독자들의 이해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책의 발간으로 대형조선사 현장 실무자들이 최신 기술동향과 특허동향을 동시에 폭 넓게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조선분야 기술·특허트렌드’는 국내 대형조선사, 조선관련 협회ㆍ학회ㆍ연구소 및 각 대학의 조선관련 학과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책자 외에도 facebook ‘조선해양특허(shippatent)’와 특허청 홈페이지의 간행물 게시판을 통해 PDF파일을 누구라도 직접 다운로드하여 받아볼 수 있다. 

유준 특허청 운송기계심사과장은 이번 책 발간 이외에도,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특허기술분과위원회 활동과 공중심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조선해양의 날’ 행사에는 ‘특허청장상’을 수여하는 등 조선산업의 지식재산권 창출과 보호를 위하여 대내외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