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립도서관,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언택트 도서관’ 오픈
화성시립도서관,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언택트 도서관’ 오픈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0.08.1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언택트 도서관'

화성시립도서관이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언택트 시대에 맞춰 시민들이 만날 수 있는 새로운 도서관 모형을 제공하고자 온라인 콘텐츠 통합 플랫폼 '언택트 도서관'을 10일 오픈한다.

화성시립도서관 통합 플랫폼은 ‘언택트 도서관, 시민과 컨택하다’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침체된 화성 시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서관의 고유 역할인 정보의 수집·제공·기록·보존 등의 업무는 지속하되 대면 사업을 ‘비대면’과 온·오프라인의 ‘블랜디드’ 방식으로 전환해 운영할 예정이다.

화성시 15개 공공도서관의 2020년 사업을 홍보하고 온라인상에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기획된 통합 플랫폼은 ‘읽다’·‘기록하다’·‘토론하다’·‘홈북’ 4개의 카테고리를 통해 <1인 1책 쓰기>, <리스타트>, <랜선 북콘서트>, <슬기로on 독서생활>, <참고정보 서비스> 등 새로운 방식의 도서관 사업을 선보인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독서문화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되 책과는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콘택트 채널을 통해 시민들이 도서관과 함께 읽고, 쓰고, 토론하는 독서공동체를 실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