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스타트업 대상 금융IT 교육 실시
우리금융, 스타트업 대상 금융IT 교육 실시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0.08.2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우리금융그룹
제공: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금융IT 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타트업의 금융권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기술적 협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이라도 금융권 IT시스템 전반에 대한 경험이나 이해가 부족, 금융회사와의 사업 연계 시 어려움이 많다는 판단에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금융권 현장에서 실제 진행되고 있는 금융IT 기술 정보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우리금융그룹 IT총괄 지원 자회사인 우리에프아이에스 실무 담당자들이 교육을 맡아 금융IT 보안과 금융공동망, 은행 빅데이터 플랫폼 등 현업 적용사례를 바탕으로 강의를 실시했다.

특히, 외부에는 공개되지 않는 은행시스템 애플리케이션 구조와 개발절차, 카드사 금융시스템 등 금융회사 고유의 IT인프라에 대한 강의도 이뤄졌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지난 7월 디노랩 협력기업인 핀투비와 베트남우리은행은 현지에서 매출채권담보 대출서비스를 출시했고 펀드블록글로벌과 우리자산신탁은 부동산 간접투자 플랫폼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며 "우리금융그룹은 지속적으로 육성기업과의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