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울산 스타트업 페스타 개막
2020 울산 스타트업 페스타 개막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0.11.1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티이미지
게티이미지

울산시는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10개 창업기관'이 16일 오전 10시 울산대학교 아산스포츠센터에서 '2020 울산 스타트업 페스타 개막식'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월 16일터 11월 22일까지 총 44개 프로그램으로 개최된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석진 울산시 행정부시장, 이영숙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박병석 울산시의회 의장, 오연천 울산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유관기관장과 스타트업 유공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다.

상첩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은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를 비롯해 울산경제진흥원, 울산테크노파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울산청년창업사관학교), 울산과학기술원(UNIST), 울산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춘해보건대학교, 영화초등학교(BIZ쿨), 비엔케이(BNK)경남은행 등 10개소가 참여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스타트업 페스타'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행사로 치러진다.

개막식이 진행되는 울산대학교 아산스포츠센터 체육관 메인 스튜디오에서는 사업모델(BM) 경진대회, 토크쇼, 아이디어 경진대회, 투자포럼 등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혼합형으로 열린다.

울산과학대학메이커스페이스, 울산글로벌스타트업허브,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메이커 교육, 마케팅 상담회, 로컬크리에이터 멘토링 등이 진행된다.

사전 신청을 한 유관기관 관계자와 창업기업 30여 명은 화상회의를 통해 온라인으로 방청하며, 일반시민들은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유롭게 시청 가능하다.

누리집으로 성장 단계별 창업사업과 창업보육센터 현황, 우수 창업기업과 제품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3D 가상 컨벤션도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눈여겨 볼 것은 3D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접목한 가상 컨벤션으로, 게임엔진의 다양한 유아이(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관람객들이 실시간 프로그램을 게임처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김석진 행정부시장은 "울산 스타트업 페스타는 성장단계별 창업지원사업을 알리고 창업가들의 성공스토리를 공유함으로써 울산의 창업문화를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성공 창업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