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R 직접 체험 하세요"...'코리아 VR 페스티벌' 개최
"VR·AR 직접 체험 하세요"...'코리아 VR 페스티벌' 개최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0.12.0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 VR 페스티벌'(KVRF 2020) 포스터(제공:과학기술정보통신부)
코리아 VR 페스티벌'(KVRF 2020) 포스터(제공: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최신 VR과 AR을 체험할 수 있는 '코리아 VR 페스티벌'(KVRF 2020)을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XR, 우리의 일상으로!'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5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규모 행사이다. 전시회, 글로벌 콘퍼런스, 온라인 수출상담회, 가상융합기술(XR) 신제품·서비스 발표회, 그랜드 챌린지와 시상식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방역수칙에 맞춰 행사장 출입 인원을 최소화하고 전시회를 제외한 전체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국내외 14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전시회는 비대면 시대에 주목받고 있는 VR·AR 콘텐츠와 함께 제조·의료·교육·국방·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분야와 융합한 VR·AR 기술, 콘텐츠, 소프트웨어(SW), 플랫폼, 기기를 선보인다.

올해는 국내 최초로 실제 전시장을 360도 3차원 로드뷰로 촬영해 17일부터 19일까지 KVRF 2020 홈페이지에 재현함으로써 직접 방문이 어려운 수요처와 관람객들에게 현장의 느낌을 전달한다.

행사 첫날인 10일에 개최되는 글로벌 콘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전문가들이 XR과 산업간 융합(XR+α), XR을 활용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및 비대면 서비스 전략 등에 대해 최신 산업 동향과 비전을 제시한다.

행사기간 중 부대행사로 아이디어 공모전인 VR·AR 그랜드 챌린지, 글로벌 온라인 수출상담회, XR 신제품 발표회, 유관기관 서비스 발표회 등을 개최함으로써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및 유망기업에 사업화와 투자 유치 기회도 제공한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은 "가상융합기술은 다양한 산업과 융합해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비대면 시대 경제성장을 견인하는 디지털 뉴딜의 핵심 분야"라며 "이번 행사에서 보여주는 가상융합기술의 미래상이 우리 산업과 사회 전반에 실현될 수 있도록 정부와 민간이 힘을 모으는 정책을 수립해 적극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