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랩스, 시리즈B 200억 투자 유치..."농산물 원스톱 서비스 추진"
그린랩스, 시리즈B 200억 투자 유치..."농산물 원스톱 서비스 추진"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1.01.0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News1
제공:News1

데이터 기반 농업 스타트업 그린랩스는 200억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참여했다. 마그나인베스트먼트와 메인스트리트인베스트먼트는 시리즈A 투자에 이어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 이로써 그린랩스는 누적 투자유치 305억원을 달성했다.

2017년 국내 스마트팜 시장에 진출한 그린랩스는 농작물 생산부터 유통·판로개척을 지원하는 '팜모닝' 서비스를 선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팜모닝에서 제공한 농업정보포털 서비스는 농민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해 농가회원을 빠르게 확보하면서 업계 반향을 이끌어내고 있다.

그린랩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농작물 생산부터 유통까지 가능한 '농업 원스톱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또 농산물 거래소 론칭, 농자재 온라인 구매 활성화, 농산물 직거래 확대 등 다양한 서비스의 질적 향상도 추진할 계획이다. 농업 밸류체인을 강화하기 위해 주요 회사에 대한 투자 및 인수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신상훈 그린랩스 대표는 "현재 2만개 수준인 팜모닝 회원농가를 상반기 내 10만개 이상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농민을 위한 서비스 확대와 사업 다각화를 통해 국내 농업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