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자율주행기술 체험해 보세요"
유진로봇, "자율주행기술 체험해 보세요"
  • 구교현 기자
  • 승인 2021.01.1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News1
제공:News1

유진로봇은 자율주행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테스트 제품 'AMS-Demokit-100'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바퀴 달린 장비가 스스로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기술이 필요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출시됐다. 제품을 이용하면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기술 하드웨어 구성을 확인하고, 소프트웨어(솔루션)를 직접 테스트할 수 있다.

제품은 센서부·제어부·구동부로 구성됐다. 센서부는 유진로봇이 자체 개발한 3D 스캐닝 라이다 센서 'YRL3'를 통해 수평 270도, 수직 90도의 영역을 스캔한다.

제어부는 자율주행의 핵심 기술인 SLAM(동시다발적 지역화와 매핑·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내비게이션 솔루션을 설치한 AM 보드(Board), 무선 네트워크를 위한 와이파이 모듈 등으로 구성됐다. 구동부는 이동을 위한 바퀴와 전원장치로 구성된다.

제어부에는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전문 기업 어드밴텍의 산업용 보드를 채택했다. 유진로봇의 내비게이션 기술과 결합해 더 정확한 지도 생성 및 위치 인식 주행을 위한 경로 탐색 및 장애물 회피 등의 자율주행 기술을 구현한다.

유진로봇 관계자는 "다양한 시장의 제품과 플랫폼에 쉽고 빠르게 자율주행 기술을 테스트 할 수 있도록 제품을 개발했다"며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에 앞장서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