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멥신, 유럽서 항암신약 'PMC-005BL'관련 특허 취득
파멥신, 유럽서 항암신약 'PMC-005BL'관련 특허 취득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1.02.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News1
제공:News1

바이오기업 파멥신에서 개발 중인 항암 신약 물질이 유럽에서 특허를 획득했다.

항체 신약 개발 전문 업체인 파멥신은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 변이III(EGFRvIII)를 표적으로 한 항암 신약 후보물질 'PMC-005BL'이 유럽에서 특허를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특허는 EGFRvIII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항체와 이에 대한 제조방법 및 항체를 유효성분으로 하는 암 또는 종양 치료용 약학 조성물을 포함하고 있다. 파멥신은 이번 특허 확보로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등 유럽 15개국에서 PMC-005BL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한 암 치료용 약학 조성물 및 제조방법에 대한 재산권을 보호받을 수 있게 됐다.

파멥신은 이번 유럽을 포함 한국, 미국, 호주, 일본, 캐나다 등 20개 국에서 특허 등록을 완료했으며 현재 중국 특허 등록 절차를 진행 중이다.

PMC-005BL은 암세포와 암줄기 세포에만 발현해 암세포 성장을 촉진하는 변이 단백질인 EGFRvIII를 표적으로 하는 항체다. EGFRvIII 양성환자는 대부분 예후가 좋지 않아 항암 분야에서 중요한 치료군이다.

유진산 파멥신 대표는 "지난 1월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다수의 제약 업체로부터 CAR-T 세포치료제로도 개발 가능성을 보이는 PMC-005BL 관련 후속 미팅과 데이터 업데이트 요청을 받았다"며 "이번 특허 등록은 관심을 보인 기업들뿐만 아니라 잠재 고객들과의 논의를 더욱 확대하고 가속화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