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스타트업 지원 플랫폼 '오벤터스' 4기 모집
CJ그룹, 스타트업 지원 플랫폼 '오벤터스' 4기 모집
  • 구교현 기자
  • 승인 2021.04.0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CJ
제공:CJ

CJ그룹은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오벤터스' 4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오벤터스 4기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스타트업·연구소를 발굴해 CJ프레시웨이·CJ대한통운·CJ ENM 등 계열사와 공동 사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 분야는 푸드테크 물류 엔터테인먼트 3개다. 우선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유통 물류센터 운영 효율화 기술 및 솔루션 외식·배달 사업자 점포 운영 지원 서비스와 같은 기술을 보유한 파트너와 협업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은 빅데이터 활용 모바일로봇 라우팅 최적화 기술 친환경 패키징 제품·기술을 보유한 기업 발굴을 통해 사업화를 목표로 두고 있다.

CJ ENM은 방송을 보는 시청자 뇌파를 인식해 콘텐츠 제작과 흥행예측에 활용하는 '브레인메타' 생성 기술 발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영상 내 사물 교체 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협업할 계획이다.

CJ그룹은 최대 8개 기업을 선정해 팀당 10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공간 선정 가점·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 추천 가점·KDB산업은행 'Next Rounf' 스페셜 IR Day 피칭 기회를 추가 제공한다.

또 CJ그룹 각 계열사의 실무 전문가를 구성한 멘토단이 약 3개월간 형업과제에 코치를 해주며, 향후 차별화한 솔루션을 제시한 기업에 대해서는 공동 기술 개발 및 투자를 통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내달 7일까지 오벤터스 공식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재훈 CJ상생혁신팀장은 "스타트업이 대기업의 경영 노하우를 확보하고 사업 역량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