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인터넷 전자출원 서비스 확대...모든 서류 제출 가능
특허청, 인터넷 전자출원 서비스 확대...모든 서류 제출 가능
  • 최영아 기자
  • 승인 2021.04.08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특허청
제공:특허청

특허청(청장 김용래)은 특허 출원서 등 관련 서류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체출할 수 있는 '인터넷 전자출원 서비스'를 9일부터 확대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그동안 특허청에 제출하는 출원서 등 일부 서류 제출시는 컴퓨터에 별도의 전자출원 SW를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제기돼 왔다.

특허청은 전자출원SW 설치와 업데이트 과정이 필요 없는 인터넷전자출원시스템을 확대 개편, 특허청에 제출하는 모든 서류를 인터넷에서 작성하고 온라인 제출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서식별 필수 기재항목 표시, 작성 예시자료 및 도움말 등을 단계별로 충실히 안내해 인터넷 전자출원서비스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들도 제출 서류 작성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출원서 작성 중 '특허정보 검색서비스(KIPRIS)'와 연계해 선행기술 검색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출원인이 신속하게 특허등록 가능성을 미리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고품질의 출원서를 작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임시저장 및 불러오기 기능을 구현해 인터넷의 끊김 현상이 있더라고 작성 중인 내용이 갑자기 사라지는 일이 없도록 개선했다.

박재일 특허청 정보시스템과장은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개선한 조치로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제출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면서 "누구나 쉽게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