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 어반베이스와 공동사업 모색 위한 MOU 체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어반베이스와 공동사업 모색 위한 MOU 체결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1.06.0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문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 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이사(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
(왼쪽)문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 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이사(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3D 공간데이터 플랫폼 기업 '어반베이스'와 비즈니스 협력 및 공동사업 모색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어반베이스는 프롭테크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3D 공간데이터 플랫폼으로 2D 도면 3D 자동 모델링 기술 3D 홈디자인 공간분석 기반 AR 등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허무는 비대면 기술을 다량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호스피탈리티'와 '프롭테크'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간 파트너십을 구축해 공간 경험을 혁신할 수 있는 모든 접점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프롭테크란 부동산과 기술을 결합한 용어로 모바일·빅데이터·정보통신기술 등을 접목한 부동산 서비스를 의미한다.

또 각 사가 보유한 역량 및 인프라를 연계해 고객의 관심 및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주거·인테리어 시장에서 미래지향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하는데 합의했다. 이를 통해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홈디자인·인데리어 관련 프롭테크 사업 기반을 마련해 인테리어 브랜드 쇼룸 사업 온라인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조성 등 다양한 부가사업을 시도해 지속 가능한 미래 사업 추진의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문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는 "어반베이스가 보유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은 리조트 분야에서 메타버스를 선도적으로 도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해 지속 가능한 신성장동력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는 "어반베이스 유저들의 온라인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기 위해 여러 방법을 모색하던 중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의 비즈니스 접점을 발견했다"며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인프라에 어반베이스의 기술을 접목하면 미래를 이끌 다양한 공간 경험 사례가 나올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