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그룹,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ESG 경영 적극 추진
한라그룹,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ESG 경영 적극 추진
  • 최영아 기자
  • 승인 2021.07.1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한라그룹
제공:한라그룹

한라그룹은 한라홀딩스 등 모든 상장사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지주사인 한라홀딩스를 비롯해 만도, 한라의 2020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는 '환경 친화·사회 공헌·영속 기업' 등 ESG 경영 실천 내용이 담겼다.

한라홀딩스는 45개 계열사의 지주회사로 1962년 창립된 한라그룹을 대표한다.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길'을 추구해 온 한라홀딩스는 이번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그룹 발자취를 재조명하면서도 현시대에 맞게 '지속가능경영' 마인드를 체계화해 100년 기업을 준비하고 있다.

한라홀딩스는 상장사 CEO, CFO 등 최고 경영진으로 구성한 '지속가능경영협의체'를 통해 계열사 ESG 경영 내재화를 이끌고 있으며 한라홀딩스 이사회 독립 기구인 '정도경영위원회'가 그룹사 ESG 경영 성과를 심의하고 있다.

국내 자동차 업계에서 유일하게 2021 MSCI(모건스탠리) ESG 평가에서 A 등급을 받은 만도는 2019년 이후 3년째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클린 테크' 리딩 기업으로서 자동차 전동 섀시 기술 등 친환경 성장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만도는 지속가능경영의 구체적 실천을 위해 총괄사장 직속 '지속가능경영추진단'을 지난 5월 출범하기도 했다.

한라는 건설 역량을 토대로 금융·IT·융합 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 중이다. 올해 첫 발간한 한라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는 '환경적 가치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기업, 사회와 함께 성장해 가는 영속기업'이라는 중장기 미션과 달성 전략 등이 담겼다. 한라는 품질·안전보건·친환경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대표이사 직속 ESG실을 신설하고 지역사회와 나누는 경영, 협력사와 상생하는 경영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라홀딩스와 만도, 한라의 2020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전문은 각 사 누리집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