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케미칼 리사이클' 소재로 친환경 화장품 용기 만든다
SK케미칼, '케미칼 리사이클' 소재로 친환경 화장품 용기 만든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1.08.0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트리아 CR 소재를 활용해 제작한 화장품 용기(제공:SK케미칼)
에코트리아 CR 소재를 활용해 제작한 화장품 용기(제공:SK케미칼)

SK케미칼은 연간 5억개의 플라스틱 용기를 생산하는 화장품 용기 제조업체인 우성플라테크와 케미칼 리사이클 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화장품 용기 상업화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케미칼 리사이클은 폐플라스틱을 분해시켜 순수한 원료 상태로 되돌려 고분자인 플라스틱을 제조하는 기술이다. 물리적 재활용 소재보다 미세 이물질이 적어 기계적 물성과 투명도, 컬러 등 화장품 업체가 요구하는 높은 품질의 용기 제작이 가능하다.

이번 협력을 통해 SK케미칼은 '에코트리아(ECOTRIA) CR' 소재로 공급하고, 우성플라테크는 이를 활용해 내화학성이 우수하고 8mm 두께에도 유리처럼 높은 투명성을 가진 고투명 화장품 용기를 생산할 예정이다.

SK케미칼은 케미칼 리사이클 코폴리에스터 '에코트리아(ECOTRIA) CR'을 오는 9월부터 본격 상업 생산하고, 리사이클 제품 판매 비중을 2025년 50%, 2030년 10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김응수 SK케미칼 코폴리에스터 사업부장은 "고부가가치 스페셜티 시장 전략으로 빠른 시일 내 신규 설비의 100%판매 달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케미칼 리사이클 코폴리에스터와 같은 친환경 소재 판매 확대를 통해 ESG 경영체계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