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호 발사, 참여와 응원은 비대면으로
누리호 발사, 참여와 응원은 비대면으로
  • 홍석범 기자
  • 승인 2021.10.18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항우연 유튜브 채널, 네이버티브이(TV) 등 실시간 시청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와 전라남도 고흥군청은 오는 21일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의 발사와 관련해 일반 국민들의 현지 방문 자제를 요청했다. 발사 안전통제와 방역 상황을 고려할 때 현장에 직접 가는 대신 온라인 비대면으로 응원해 주시기를 당부한 것. 

발사 당일에는 발사시각 전후로 나로우주센터 주변의 인원‧장비‧시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육상으로 인근 3km 반경의 접근이 전면통제된다. 또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예전 나로호 발사 때 일반 국민들이 응원을 진행했던 우주발사 전망대는 고흥군에서 발사일 오후 2시 이후는 폐쇄할 예정이다.

아울러 여수시, 고흥군 등 별도의 인근 지역에서는 통제나 인원 제한은 없으나 해당 지역자치단체는 단체 인원이 모일 경우 방역 상황을 고려해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스스로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현장에서 함께 응원할 수 없는 아쉬운 마음을 모두 달랠 수는 없지만 온라인과 방송을 통해 응원의 목소리를 전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먼저 과기정통부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공동으로 네이버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발사 현장에서 진행하는 생방송을 송출한다. 또한 당일 네이버 검색창 하단의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시청자는 댓글을 통해 생방송에 실시간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다수의 방송사가 발사 당일 현장을 생중계할 예정으로 TV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