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전파연구원, 제9차 전자파 안전토론회 개최
국립전파연구원, 제9차 전자파 안전토론회 개최
  • 홍석범 기자
  • 승인 2021.10.20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온라인 개최…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

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하는 전자파 인체보호에 대한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전파연구원(원장 서성일)은 일반인들에게 전자파 인체보호에 대한 이해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10월 21일 제9차 전자파 안전토론회(포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째인 이번 포럼은 국립전파연구원이 전자파 인체영향에 관한 국민과의 소통을 위해 매년 추진해 왔으며, 코로나19에 따라 대면접촉을 자제하기 위해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개최된다.

 ‘사실&쟁점확인(팩트&이슈체크)’ 전자파 인체보호라는 주제로 최형도 책임연구원(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안전 최일선 전자파 인체보호 법·제도’에 대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공동주택 무선국 전자파 민원 측정 사례, 전자파과민증, 손선풍기, 기지국 등 최신 언론 쟁점에 대한 전자파 쟁점체크 등 전문가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평소 국민들의 전자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일반인의 질의에 대해 전문가가 응답하며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온라인 토론회를 통해 실시간 참여자(유튜브 채널 댓글·질문)에게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실시간 참여 행사도 진행한다.

국립전파연구원 서성일 원장은 “앞으로도 전자파 인체안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도록 인체안전에 대한 콘텐츠 제작 및 교육, 토론회 등을 통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양방향 소통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