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릭스, 청년친화 강소기업 ‘임금 BEST 기업’ 선정
아이브릭스, 청년친화 강소기업 ‘임금 BEST 기업’ 선정
  • 홍석범 기자
  • 승인 2022.01.1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한국어 언어 처리 전문 기업 아이브릭스(대표 채종현)는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에서 청년이 근무하기 좋은 ‘2022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됐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청년이 선호할 만한 근로 조건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청년층에게 높은 품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청년 취업률 증가에 이바지하는 제도다. 임금, 일·생활 균형, 고용 안정성 총 3개 평가 기준에 따라 실적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한다.

올해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총 1214곳으로, 임금 및 신규 채용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브릭스는 △높은 임금 수준 △시차출근 △패밀리 데이(매주 금요일 시행) △성과급 △자기 계발비 등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 마련을 통해 임직원 근로 조건 향상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2022년 청년친화 강소기업 ‘임금 BEST 기업’으로 선정됐다.

선정 기업에는 청년 구직자들의 접근성이 높은 일자리 포털 워크넷의 ‘테마별 채용관’에서 채용 정보를 먼저 게시할 기회가 주어지며 금융 및 세무 조사 관련 우대, 병역 특례 업체 지정 시 가점 부여, 공유 재산 임대 시 우대 혜택 등을 받게 된다.

한편 아이브릭스는 우수한 언어 처리 기술을 활용해 인공지능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2020년부터 AI 바우처 지원 사업 공급 기관으로 선정돼 △인공지능 챗봇 △클라우드 검색 △빅데이터 분석 등의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