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픽셀스코프와 공조 '무인 스포츠 중계' 사업 추진
KT, 픽셀스코프와 공조 '무인 스포츠 중계' 사업 추진
  • 홍석범 기자
  • 승인 2022.02.16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탁구리그에 도입된 5G 기반 AI 무인 스포츠 중계 솔루션으로 실시간 경기 중계 방송을 하는 모습
프로 탁구리그에 도입된 5G기반 AI 무인 스포츠 중계 솔루션으로 경기를 방송하는 모습.

KT가 인공지능 방송중계 솔루션 전문회사 픽셀스코프와 5G에 기반을 둔 AI 무인 스포츠 방송중계 사업을 추진한다. 무인 스포츠 방송중계는 5G로 연결된 카메라와 장비를 AI가 자동으로 제어해 최적의 중계 화면을 송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방식의 스포츠 중계 시스템보다 중계차 등 필수 장비를 간소화 할 수 있고, 운영 인력 최소화도 가능해 공간과 비용 효율성이 높다. 특히 선수와 공의 움직임과 다양한 경기 정보를 딥러닝 기술로 인지한다.

여기에 클라우드 컴퓨팅 방식으로 선수 기록이나 공의 빠르기, 궤적, 통계 등의 스포츠 데이터의 연동과 분석도 할 수 있어 시청자들에게 풍부한 스포츠 방송 중계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촬영한 경기 영상을 현장의 장비에 보관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원본과 편집본을 모두 외부의 클라우드에 저장하기 때문에 안정성이 높다. 현장에서 별도로 백업을 할 필요도 없어 업무 효율성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KT와 픽셀스코프는 무인 스포츠방송 중계 솔루션을 프로 탁구리그에 적용해 고화질 중계를 TV스포츠채널과 유튜브 등을 통해 제공 중이다. 양사는 향후 골프와 축구, 야구, 배구, 농구 등 중계가 필요한 모든 스포츠 종목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