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음성인식 커넥티드카 솔루션 벤츠차에 탑재
KT, AI 음성인식 커넥티드카 솔루션 벤츠차에 탑재
  • 홍석범 기자
  • 승인 2022.02.1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정보 확인·온라인 콘텐츠 검색 기능 등 제공

KT가 주행 중에도 차량에서 이용할 수 있는 AI 음성인식 서비스를 선보인다. KT는 차량 AI 음성인식 솔루션기업 세렌스와 협력해 S클래스, EQA 등 벤츠 차종에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를 제공했다. 

KT는 AI 음성인식 커넥티드카 솔루션으로 주행 중에도 운전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음성 기반 시스템에 연결해서 정보를 안전하고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대표적인 서비스는 위치정보 확인과 온라인 콘텐츠 검색이다.

이와 함께 환율, 날짜, 시간, 위키피디아, 단위변환, 소셜챗 등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예를 들면, 운전자가 “안녕 벤츠, 서울시청 경로 알려줘”라고 말하면, 위치검색 기능을 통해 서울시청 위치 정보를 전달한다. 또한 “안녕 벤츠, 달러 환율 정보 알려줘”등의 온라인 콘텐츠 검색이 가능하다.

KT는 국내 시장에 특화된 차량용 AI 음성인식 커넥티드카 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해 세렌스와 2018년부터 공동 R&D를 추진해왔다. 세렌스는 벤츠, BMW, 아우디, 현대차 등 세계 2억대 이상의 자동차에 음성인식 기능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이번 벤츠 AI 음성인식 서비스는 KT의 ‘AI 음성인식 커넥티드카 솔루션’과 세렌스의 ‘세렌스 클라우드 플랫폼’을 연계해 출시한 첫번째 시너지 사업 사례이다. KT와 세렌스는 이후에도 지속적 협력을 통해 대상 차종과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KT는 내비게이션, OTT 콘텐츠 등 다양한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커넥티드카 시장을 이끌고 있다. KT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입자는 2021년 말 기준 270여만명으로 국내 1위 사업자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