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아나운서'가 출연연 유망기술 소개한다
'AI 아나운서'가 출연연 유망기술 소개한다
  • 홍석범 기자
  • 승인 2022.03.03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아나운서가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우수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AI아나운서가 정부출연 연구기관의 우수 기술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8일까지 정부출연 연구원의 유망 기술을 AI 아나운서가 소개하는 신개념 온라인 기술설명회 ‘NST-정부출연연구기관 사업화 유망기술 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NST는 공동TLO 마케팅지원 사업을 통해 과학기술분야 25개 정부출연 연구기관(출연연)의 연구 결과로 창출된 사업화 유망기술을 국내외 기업에게 소개하고, 출연연 사업화 유망기술이 기업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기술 설명회에서는 수소기술 관련해 수소의 생산, 저장‧운송, 활용, 인프라 구축까지 수소산업 전 과정을 아우르는 출연연의 사업화 유망기술 10건을 소개한다. 특히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3D 온라인 기술 홍보관을 마련해 기업은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비대면으로 출연연의 사업화 유망 기술을 접할 수 있다.

수소기술 분야별로 출연연의 신기술을 쉽게 설명하는 AI 아나운서의 기술소개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비대면 화상 채널을 통해 연구자와 기업이 횟수 제한없이 자유롭게 기술미팅을 할 수 있다.

외에도 기업은 관련 자료를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고, 챗봇 기능을 활용해 관심있는 기술에 대한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기술 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공동TLO 홈페이지를 통해 출품된 기술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