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마이데이터 ‘하루조각’ 시범서비스 시작
LG CNS, 마이데이터 ‘하루조각’ 시범서비스 시작
  • 홍석범 기자
  • 승인 2022.03.1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X 전문기업 LG CNS가 15일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애플리케이션 ‘하루조각’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하루조각은 데이터로 고객의 일상을 자동으로 기록하고, DX 기술을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다.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iOS 앱스토어에 접속해 하루조각을 검색 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시범서비스지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LG CNS 하루조각은 IT 업계 기업이 내놓은 최초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데이터를 수집·저장·분석·가공하는 데이터 분야 전문 DX 역량을 보유한 LG CNS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작이다. 금융데이터와 비금융데이터를 모두 활용해 고객이 기억하고 싶은 순간을 데이터로 자동 기록하고 관리하는 일기 형태의 ‘라이프 로그’ 서비스다.

고객은 모인 데이터를 통해 자신의 생활패턴이나 소비패턴을 발견할 수 있다. 한 달간 어떤 곳에 시간을 많이 할애했는지, 현재 자신의 관심사는 무엇인지, 어느 분야에 지출이 가장 많았는지 등을 하루조각의 데이터 조각 분석 결과를 통해 확인한다. ‘지난달은 배달 음식에 가장 많이 지출했으며, 편의점에 20회 방문했고, 주식투자 관련해 30시간을 사용하셨습니다’처럼 리포팅 받는 방식이다.

아울러, 고객의 현명한 소비생활을 위한 챌린지 서비스를 지원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이번 달 생활비 100만원만 쓰기’를 설정하면, 여러 개의 카드 결제현황을 취합해 목표 달성을 위한 지출 가이드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하루조각은 LG CNS 마이데이터 플랫폼에 탑재되는 첫 번째 서비스다. LG CNS 마이데이터는 플랫폼 위에 하루조각과 같은 다양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얹는 구조다. 하루조각을 시작으로 헬스케어, 통신, 유통 등 여러 분야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차례대로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