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인재 양성…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개관식 개최
SW 인재 양성…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개관식 개최
  • 홍석범 기자
  • 승인 2022.03.16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 소프트웨어(이하 SW)산업 맞춤형 조기인재를 양성 할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SW분야 마이스터고)가 15일에 개관식을  개최했다.

과기정통부와 교육부는 SW산업수요 기반의 맞춤형 인재 조기 양성을 위해 시의성 높은 SW교육 과정을 기획·운영하고, 우수 기업으로 취업을 연계하는 SW분야 마이스터고를 지정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은 입학 후 1년 동안 학과의 구분 없이 SW 및 기본 교과에 대한 공통과정 수업을 받고 개인별 적성과 특기를 고려해 2학년 진학 시 전공학과를 선택해 산업수요에 맞춘 SW 전문 교육을 집중적으로 받게 되며, 입학금 및 수업료 면제, 전원 기숙사 제공, 실습형 수업을 위한 최신형 개인 노트북 등을 지원 받는다.

또한 다양한 SW분야 진로탐색 취업 연계 특강, 산학겸임교사를 활용한 현장 중심형 교육 및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젝트 추진 등 탄탄한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있으며, 특히, ㈜우아한형제들, ㈜와이즈넛,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 등 다양한 SW분야 기업 및 기관과 부산SW마이스터고가 업무 협약을 체결, 산업 수요 기반의 우수 교육과 취업 연계를 위한 외부 협력체계를 점차적으로 확대함으로 학생들의 취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과기정통부는 SW마이스터고가 산업현장 흐름을 반영한 시의성 높은 교육을 통해 우수한 SW인재를 조기에 양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하는 한편, 나아가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시급한 인력난을 해소하고 미래 세대의 SW‧AI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인재 양성에 주력할 예정이다.

교육부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대응해 SW마이스터고 지원을 비롯해, 모든 교과에서의 디지털 소양 강화를 2022년 개정 교육과정에 반영하고, 정보 수업시수 확대, 해당 분야 진로‧직업교육 강화 등 SW·AI 교육 기반을 마련하며, 산업구조 변화를 반영한 직업계고 학과개편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